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글과컴퓨터, 개방형OS ‘한컴구름’ 업데이트 버전 출시
    기사 2021. 4. 19. 14:41
    반응형

    한글과컴퓨터, 개방형OS ‘한컴구름’ 업데이트 버전 출시

    한컴구름 전용 ‘한컴오피스 2022 베타버전’ 무료 제공
    안랩 ‘V3 라이트’ 제공하고 UI 개편해 보안성·편의성 강화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가 개방형 운영체제(OS)인 '한컴구름'을 업데이트한 2.2버전을 19일부터 공급한다.

    한컴구름 OS 2.2버전은 UI(사용자 인터페이스) 개편을 통해 바탕화면에서 직관적인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다. 구름브라우저 업데이트, 도움말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과 안정성도 높였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한컴구름 전용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을 무료로 제공한다. 한컴오피스 2022 베타 버전은 워드프로세서 '한글', 스프레드시트 '한셀', 프레젠테이션 '한쇼', MS워드 문서 전용 편집기 '한워드'로 구성된다. HWPX, HWP 등 아래아한글 문서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문서, 개방형 문서표준포맷(O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를 편집·저장할 수 있다.

    한컴은 또한 안랩과 협력해 개인 사용자용 무료 PC 백신인 'V3 라이트'를 한컴구름 OS 사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랜섬웨어, 멀웨어 등에 대한 위협으로부터 보안성을 높였다.

    한컴구름 2.2버전은 기존 사용자의 경우, 한컴구름 OS 업데이트 관리자 기능을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고, 신규 사용자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다운로드 센터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김대기 한글과컴퓨터 총괄부사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문서 작업이 가능해진 만큼, 한컴구름의 사업영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한컴구름의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개방형 OS 생태계 확산을 위해 정부 및 관련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컴구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국가보안기술연구소와 한컴이 개발·공개한 개방형 OS '구름플랫폼'을 토대로 한컴이 자체 개발한 OS다. 한컴은 개방형 OS 생태계 확보를 위해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도하는 개방형 OS 활성화 협의체 권고사항을 준수해 국내 개방형 OS 응용SW 개발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