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타이베이]에서 꼭 가야되는 곳 -중정기념당 가는 방법
    여행 2023. 3. 4. 00:51
    반응형
    중정기념관가는방법

    여러가지 방법이 있던데 저는 그냥 제일 쉬운 방법으로 갔어요. {중정기념당역}에서 내렸습니다. ㅎㅎ
    초록색라인이구 시먼딩에서도 멀지 않아요.
    그리고 5번출구예요. 나오면 바로라서 어렵지 않게찾을 수가 있답니다. 다만 mrt 지하철 플랫폼에서 내린 후 exit5를 잘 찾아서 가야해요. 역이커서 1-4출구와 5번출구는 완전히 반대편에 있거든요. 5번을 잘 따라 나가세요.


    대만은 바람이 진짜 많이 부는 거 같아요.
    이 날도 바람이 엄청 불었어요. 겨울에 간다면 겉옷을 꼭 챙겨가세요.

    광장이 넓어서 사람이 없어보이는데 꽤 많은 사람들이 왔답니다.
    제 기준 많이 걷지 않았으나 광장이 넓어 사람마다 많이 걷는다고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88개의 계단 앞입니다.
    웅장하지않나요.
    큰 줄은 알았지만 직접보니 정말 크더라는!
    88개 계단 올라갈 때 조금 힘들었어요.


    장개석의 동상 앞

    생각해보니 얼굴을 제대로 안 보고 나왔어요.
    내부가 조용하고 경건한데 그 분위기에 압도당하기도 했거든요. 좀 찬찬히 보고 나올걸 ㅎㅎ
    장개석은 대만의 정신이 되는 사람입니다. 중국에서 대만으로 와서 대만을 민주주의로 이끈 사람이라고 하네요.

    매시 정각마다 교대식을 한다는데 저는 그냥 나왔어요ㅠㅠ시간이 멀기도 했고.
    사실 딱히 할만한 거리가 없더라고요.

    양쪽에 빨간기둥 건물이 두개가 있는데 하나는 콘서트홀이고 하나는 극장이에요. 콘서트홀 안에 식당과 기프트샵이 있더라구요. 와플도 파는지 델리만쥬같은 향이 가득했어요 ㅎㅎ저는 콘서트 볼일은 없어서 쓱 보고 나왔답니다.

    잘꾸며진 꽃밭
    이 양쪽에 길게 꾸며진 꽃밭의 끝 (입구쪽) 으로 가면 연못이 있답니다.

    그냥 가기가 아쉬워서 봤는데 작지만 예뻫어요.
    잉어도 있고 학(?) 같은 애가 바로 앞에 걸어다녀오 ㅎㅎ
    잉어밥주는 사람도 있고 구구도 많습니다.
    연못 바깥에는 음료자판기도 있으니 잠깐 앉아서 휴식을 취하고 오면 좋은 것 같아요.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886 2 2343 1100
    https://maps.app.goo.gl/FzGnGcZgtwL7ZyF19?g_st=ic

    Chiang Kai-shek Memorial Hall · No. 21, Zhongshan S Rd, Zhongzheng District, Taipei City, Taiwan 100

    ★★★★☆ · Cultural landmark

    maps.google.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